학원안내 편입정보 학습자료실 편입상담 모의고사 동영상자료실 수강신청 커뮤니티

커뮤니티

Home > 커뮤니티 > 강의후기

제목 [건국대시험후기] 김희정 - 건국대 시험 후기입니다.
글쓴이 이정남편입학원 등록일 2014-01-07 조회 39

선생님 안녕하세요

김희정입니다.

 

오늘 건대 시험에 대해 평가하자면 쉬웠습니다. 경희대 보다 훨씬 쉬웠습니다. 체감 난이도가 영어는 수능 수준이었고 언어에서 분석, 추론 문제는 사회탐구 영역을 생각케 했고 비문학은 고등학교 내신 수준이었습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이번 시험 평을 내리자면 최하입니다. 그동안 본고사 중 가장 집중하지 못했고, 그 결과 몇 문제를 풀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정말 집중력의 차이가 시험 결과의 차이구나를 체감한 시험이었습니다. 떨리지도 않았고 초조하지도 않았는데 왜 이런 상황이 일어났나 생각해보면 너무 지나치게 긴장하지 않은 면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또 서강대 시험이 끝난 뒤 텍스트를 많이 읽지 않아서 영어 지문이 잘 읽히지 않았던 것도 한 몫 하는 것 같습니다. 문제 구성이 언어 30문제 영어 30문제라 뒤에 영어 문제부터 풀었는데요, 내용이 쉬웠는데도 처음 30분 가량 잘 인식이 되지 않아 여러번 반복하여 읽어 영어 파트에서 시간을 많이 뺏겼습니다. 게다가 앞에 추론 3문제가 혼동되는 지문이 있었는데 그 부분에서 시간을 또 많이 지체하여 뒤에 비문학 지문을 읽지 못하여 고스란히 찍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시간 안배에 실패한 시험이었습니다. 잘못된 부분을 수정하여 다음 시험에는 같은 실수를 범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영어 파트 오답을 분석하자면 3문제는 부주의로 틀렸습니다. 우선 논리에서 동물 blank는 남성과 여성에 대한 다른 기대를 보여준다는 지문이었는데 빈칸의 답이 metaphor인데 fable이라고 했습니다. 순간적으로 배경지식을 잘못 사용하여 오답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독해 지문 중에 문맥 상 적절하지 않은 단어를 고르라는 문제가 여럿 있었는데 그 중 2문제를 똑같은 이유로 실수했습니다. 전체적인 문맥상의 의미를 놓치고 풀어 오답을 냈습니다.

다른 한 문제는 숙어 문제였는데요, 선지 5개 중 4개를 몰라 아는 답을 선택했는데 틀렸습니다. 아직도 숙어가 부족하다는 사실을 실감했습니다. 다음 시험 때는 어휘나 숙어를 몰라 틀리는 일이 없도록 어휘, 숙어 역시 여일하게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태까지 본 3번의 시험을 분석해보면 오답을 내는 패턴이 비슷합니다. 부주의로 틀리거나 2개의 답 중 고민하다 틀리는 패턴이 차지하는 비중이 큽니다. 특히 2개의 답 중 고민하다 틀리는 패턴은 지난 서강대 시험 때 여실히 드러났습니다. 6개를 고쳤는데 전부 처음 선택한 답이 정답이었습니다. 2개가 고민될 때 정확한 답을 찾아내는 능력을 배양해야겠습니다.

 

세 번의 시험 중 가장 만족하지 못한 시험이지만 부족했던 만큼 약점을 돌아볼 수 있어 좋은 계기였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은 잘 보지 못했지만, 아직 가고 싶은 학교가 많이 남았습니다 ㅎㅎ

단점을 바로 수정하여 앞으로 남은 학교에서는 같은 실수 범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합격! 합격! 합격!!!!!!!!!!!!!!!!!!!!!!!!!!!!!!!!!!!!!

 

언제나 감사합니다.^^

 



이전글 [서강대시험후기] 장견옥 - 서강대학교 시험후기입니다.
다음글 [건국대시험후기] 김성준 - 건국대학교 시험후기입니다

목록
이정남 오답을 내는 패턴을 잘 인식했으니까 다음에는 그 점을 보완해서 좋은 성적이 나오기를 기대한다. 꼭 합격하자. 아자 아자 화이팅!!! 합격!!! 합격!!! 합격!!!  [2014-0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