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안내 편입정보 학습자료실 편입상담 모의고사 동영상자료실 수강신청 커뮤니티

커뮤니티

Home > 커뮤니티 > 강의후기

제목 [건국대시험후기] 김성준 - 건국대학교 시험후기입니다
글쓴이 이정남편입학원 등록일 2014-01-07 조회 40

선생님!! 안녕하세요!! 성준입니다~

오늘은 건국대시험을 보고왔는데, 문제는 정말 쉽게 나왔지만 점수가 그렇게 높지않고 빨리 반성하고 정신차리기위해 시험후기를 남깁니다.
저는 처음으로 건국대에 가봤는데 학교가 정말 크고 가운데에 호수도있고 거위인지 오리인지 꽥꽥거리면서 울고있어서 동물원인지, 학교인지 정말 신기했습니다. 학교도 정말커서 제 시험장 찾아가는데만 20분이 걸렸습니다. 전 건대부속중학교1-1에서 시험을 봤는데요. 중학교라서 좀 불편하겠다고 생각했는데 건물도좋고, 시설도 좋아서 컨디션 좋게 시험에 임할 수 있었습니다.

올해 건국대가 언어30문제 영어30문제 90분 유형으로 조금 바뀌었는데 수능때도 제가 언어에 많이 약해서 좀 두렵기도 했지만 일단 해보자는 마음으로 시험을 봤습니다. 먼저 영어부터 풀었는데 영어는 수능문제형식으로 어렵지 않게 나왔습니다. 10문제는 메인아이디어식의 논리완성과 20문제의 독해로 구성되어있었습니다. salinity, derisive, metaphor등의 수업때 많이했던 단어들이 나왔었는데, metaphor문제에서 animal을 보고 뒷문장을 읽고 fable이라고 생각했었는데 나중에 다시보니까 은유를 설명하는것임을 파악했습니다. 또 숙어를 넣는 took the bull by the horn이 나왔었는데 뜻을 몰라서 오답을 골랐습니다. 독해에서는 수업시간에 매일매일 다뤘던 문제들인 메인아이디어, 문장삽입, 문맥상 옳지않은 어휘, tone, title등을 묻는 것들이 나왔습니다.

스키마도 어렵지 않고 쉬운내용이어서 문제를 푸는데 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그런데도 엄밀성이 부족해서 2개중에 1개를 고르는 문제에서 4문제를 틀렸습니다.

언어문제 풀 시간을 확보해야한다는 생각을 해서 틀리지않아도 될 문제를 틀렸다고 생각합니다. 영어를 약45-50분사이에 끝내고 언어에 들어갔는데 1-10번이 2점이라 많이 맞춰야겠다는 생각이들어서 10문제에서 시간을 소비했습니다. 근데 정말 신기한게 선생님이 알려주신 스키마들이 언어에서도 많이 나왔습니다!!! 또 영어에서 쓰던 리딩스킬도 언어에서 적용해서 풀었더니 효과가 아주 좋았습니다!! 2점짜리문제에서는 인상파화가의 설명, 유기체적인 세계경제, 사저성어, 수업시간에 선생님이 수없이 강조해주신 프로이트의 의식과무의식, 금리의 작용, 도표를 읽는 문제까지 틀린것도 있지만 어렵지 않게 풀수있었습니다. 하지만.. 남은 문제는 20문제에 비문학형식의 문제들이 많이 남았었는데 시간이 20-25분정도인가 남아서 안타깝게도 2-3개지문을 상식에 의거해서 대충 찍을수밖에 없었습니다. 그중에서도 맞은것도 있지만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이미 지나간 시험이기에 빨리 잊어버리고 앞으로 남은 시험에 대비 잘하도록 하겠습니다!!! 선생님 어제 엘리베이터에서 뵈서 기분이 정말 좋았습니다. 수업을 들은지도 벌써 약 2주가 된것 같은데 꼭 좋은소식 들려드리겠습니다!!!! 선생님 항상 감사드립니다!! 합격! 합격! 합격!



이전글 [건국대시험후기] 김희정 - 건국대 시험 후기입니다.
다음글 [건국대시험후기] 정재희 - 건국대 시험 후기입니다

목록
이정남 건대 국어라도 인문학적인 내용이 많이 나왔구나!! 한결같이 여일하게 공부하는 것 같아서 다행이다. 너무 초조해 하지 말고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 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 성준이의 합격을 간절히 기도한다. 아자 아자 화이팅!!! 합격!!! 합격!!! 합격!!!   [2014-0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