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안내 편입정보 학습자료실 편입상담 모의고사 동영상자료실 수강신청 커뮤니티

커뮤니티

Home > 커뮤니티 > 강의후기

제목 [명지대시험후기] 김성준 - 명지대(오후) 시험후기입니다.
글쓴이 이정남편입학원 등록일 2014-01-08 조회 41

선생님! 안녕하세요! 성준입니다.

 

건국대에 이어서 오늘 명지대까지 시험을 잘 끝냈습니다. 가채점해보고 점수에 일희일비하지 않도록 마인드 컨트롤을 잘하면서 남은 시험도 잘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명지대는 제 전적대 바로 옆에있고, 제가 항상 다니던 길이라서 평소 학교 가는 기분처럼 시험장에 갔습니다. 학사라서 그런지 오후에 배정되어서 어제밤에 잠도 충분히자고 컨디션도 아주 좋았습니다!! 시험장에는 12시 50분쯤에 도착해서 스터디카드를 보면서 시험을 준비하는데, 수험표검사를 시험전에 하고 감독관님이 농담도 막 해주셔서 좋은기분으로 시험을 시작했습니다.

 

어휘에서는 수업시간에 선생님이 무수히 강조해주셨던 impeccable - excellent , indeilble - everlasting , clout - influence가 나왔습니다.

논리에서는 2문제가 나왔는데 지진후에 정부가 재난구조을 '약속'한다고 보면 될것인데 삼천포로 빠져서 오답을 골랐습니다. 문법도 긴형태로 5문제가 나왔습니다만 수업때 많이했던 쉬운난이도였습니다. and의 병치구문, 문장과문장을 연결할때 콤마로 연결될수 없다, phenomena는 복수형태를 묻는문제, of that은 안쓰이는 등의 굵직굵직한 것들이 나왔습니다.

문법에서 every half 를 어색하게 보지 못하고 다른것이 틀리다고 생각해서 틀렸습니다. 나머지문제에서는 작년과 달리 긴논리5문제가 추가되었습니다. 문제는 정말 쉽게 main-idea형태로 나왔는데 너무 성급하게 풀다가 키워드까지 다잡고서 2문제를 틀렸습니다. 스키마는 선생님이 알려주신것에서 다 나왔습니다. jet-lag의 시차적응문제, 햄버거의 명성, 화성등과 관련된 문제들이 나왔습니다.

독해에서도 다양한 스키마와 문제형태가 나왔었는데, 문장삽입, 순서맞추기, 내용일치, title등의 문제형태가 나오고, 비트코인, 게임이론, clay table은 transaction의 기록이라는 내용, 다이어리를 사용하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비교내용, Reebok의 성공사례, Mohammad Yunus에 관한 내용들이 쉬운형태로 나왔습니다.

 

시험을 볼때 시간도 부족하지 않았고, 확실하다고 푼것들이 대부분이었는데 가채점을 해보니, 아쉬운점들이 몇개 있습니다. 너무 성급하게 풀다가 실수를 하는것과, 두개중에 하나에서 틀린 문제들이 있는것이 너무 아쉽습니다. 남은 시간동안 이런 부족한 점들을 발전시키고, 엄밀성과 정확성을 더 높이기 위해서 계속해서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합격! 합격! 합격!



이전글 [건국대시험후기] 채민지 - 건국대 시험후기입니다
다음글 [명지대시험후기] 장견옥 - 명지대 시험 후기입니다.

목록
이정남 성준이는 참 끝까지 여일하게 잘 하고 있는 것 같구나!! 다음 주면 시험도 끝나겠지? 하지만 이런 자세로 마지막 대학이 너를 부를 수 있다는 생각으로 집중하기 바란다. 1차 합격하고 면접 대비를 할 수 있기를 간절히 기도한다. 아자 아자 화이팅!!! 합격!!! 합격!!! 합격!!!   [2014-0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