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안내 편입정보 학습자료실 편입상담 모의고사 동영상자료실 수강신청 커뮤니티

커뮤니티

Home > 커뮤니티 > 강의후기

제목 [홍익대시험후기] 김희정 - 홍익대학교 시험 후기입니다.
글쓴이 이정남편입학원 등록일 2014-01-10 조회 38

선생님 안녕하세요

김희정입니다.

 

오늘은 홍대 시험을 보고 왔습니다. 난이도는 쉬웠습니다. 거의 모든 문제가 답이 딱 떨어지는 문제여서 이번홍대는 고득점을 맞아야 합격할 것 같습니다. 돌아보면, 집중도면에서는 아쉬움이 남진 않습니다. 본고사를 진행하는 동안 그동안 학원 모의고사를 봤을 때보다 더 몰입하고 있습니다. 다만 아직 아쉬운 것은 두 개중에 한 개를 고민할 때 여전히 정확성이 떨어진다는 것입니다.

다음 번에는 좀 더 나아진 모습으로 시험에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피드백하자면 문법에서 consider 뒤에 blank에  what,which,that 등을 넣는 문제였는데 consider 뒤에 목적어가 없고 선행사 역시 없어서 what을 답으로 했습니다.

 

그밖에 mean과 means의 차이 구별하는 문제, 수 일치 문제, onset와 offset 차이 구별하는 문제, 문장구조 문제, 시제 문제 등이 나왔습니다.

 

어휘에서는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모든 어휘가 나왔습니다.

 

ominous, inquisitive,unpredictable,adament,vie 등의 동의어를 묻는 문제가 나왔고

논리에서 태풍이 방해한다는 문맥이 있었는데 intrude와 intertwine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독해에서는 jellyfish,NSL과 NSI에 대한 설명문,철학의 특성에 대한 설명문, 넬슨 만델라 지문이 나왔습니다.

jellyfish 지문에서는 내용일치 틀린 것, 문맥상 mush와 동의어를 찾는 문제가 나왔습니다. 

signal language인 nsl과 nsi의 설명문에서는 내용일치가 나왔습니다.

철학 지문은 main idea가 철학은 연구 내용이 명확해지는 순간 다른 독립적인 학문 분야(ex천문학, 심리학)가 되므로 철학의 대상이 명확해지기는 어렵다는 내용이었고 주제를 묻는 문제가 나왔습니다.

넬슨 만델라 지문에서는 문맥상 strident의 동의어를 묻는 내용이었고 noisy를 답으로 한 기억이 납니다. 또내용일치 문제 두 개가 나왔습니다.

 

이번 시험에서 아쉬운 점은 아직 가채점 결과는 나오지 않았지만~! 일단 단어 2개는 확실히 틀렸다는 것입니다. 평소에 자주 보았던 단어였는데 하나 하나 내 것으로 하지 못한 불성실함을 후회했습니다.

여전히 문제인 단어~! 끝날 때까지 여일하게 하도록 하겠습니다.

 

합격! 합격! 합격!!!!!!!!!!!! 

 



이전글 [홍익대시험후기] 정재희 - 홍익대학교 후기입니다
다음글 [한양대시험후기] 김희정 - 한양대 시험 후기입니다.

목록
이정남 희정이도 열심히 공부하고 있으니까 곧 1차 합격 소식이 있겠지? 기대한다. 잘 마무리해서 꼭 최종 합격하도록 하자. 아자 아자 화이팅!!! 합격!!! 합격!!! 합격!!! 답글 | 삭제 | 신고   [2014-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