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안내 편입정보 학습자료실 편입상담 모의고사 동영상자료실 수강신청 커뮤니티

커뮤니티

Home > 커뮤니티 > 강의후기

제목 [홍익대&한양대시험후기] 장견옥 - 홍익대, 한양대 시험후기입니다
글쓴이 이정남편입학원 등록일 2014-01-12 조회 31

안녕하세요. 선생님

 장견옥입니다. 선생님께서는 지금 2014수강생에게 열심히 수업하고 계시겠군요.

저는 연이은 시험에 조금 지쳐갑니다... ㅎ ㅎ  결국 홍익대와 한양대 시험 두가지 후기를 같이 쓰게 되었어요. 먼저 본 홍익대 시험은 일단 넒은 강의실에 시험 응시생이 매우 많았습니다. 순간 위축될 정도로요. 그렇지만 이번 시험에도 시험 동안에는 무의식적으로 시험에만 집중했습니다. 홍익대 시험에서는 신기하게도 명지대에 나왔던 어휘문제가 나왔습니다!!

 명지대시험에서 어휘 1번에 ominous문제가 나왔었는데 보기 답과 매치할 때 좀 헷갈려서 두 가지 보기 중에 고민했었는데, 시험이 끝난 후 바로 피드백을 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똑같은 어휘가 나와서 이번에는 5초만에 풀었습니다. 홍익대의 어휘와 논리는 쉽게 풀렸지만, 문법 문제와 독해 마지막 지문이 좀 어렵게 느껴졌습니다. 그 지문은 만델라 이후의 남아공의 경제상황에 대한 지문이였는데 지문이 길고 문장이 좀 어렵게 느껴졌습니다. 문제를 한번 푼 뒤 다 끝내고 다시와서 문제를 점검했습니다. 40문제 70분이라서 다시 확인할 만큼 시간은 충분했습니다.

 

 오늘시험인 한양대는 똑같은 40문제 70분인데 시간이 좀 촉박했습니다. 한 문제당 한지문인 문제가 좀 많았습니다. 이 점은 명지대와 좀 비슷했습니다. 명지대에서도 이런유형의 문제들이 시간이 많이 들어서 이번 한양대에서는 한번풀 때 제대로 풀고 되도록 다시 풀어봐야할 문제를 줄이도록 노력했습니다. 그래서 다시 봐야할 문제를 적은 시간에도 좀 더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너무 많았으면 당황해서 하나라도 제대로 못봤을 것입니다. 명지대 시험의 피드백이 이번에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한양대는 어휘나 문법은 평이한 편이였고 논리는 지문이 긴 문제들이 많았습니다. 긴문제에 위축되지 않고 차분한 마음으로 문제에 집중했고, 긴문제인 것에 비해서  많이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긴가민가한 문제도 있었습니다.

 

이제는 남은 시험보다 이미 치른 시험보다 더 개수가 적어졌습니다. 그동안 내가 어떻게 공부를 했는지 살펴보고 마지막 이대와 숭실대까지 열심히 공부할 일주일치의 계획을 다시 짰습니다. 돌이켜보니 점점 체력적인 한계가 오는게 가장 문제였습니다. 남은 기간동안 정신을 좀더 똑바로 차리고 평소때와 마찬가지로 모의고사 풀고 피드백하며 수업교재를 복습하고 스터디카드를 내재화하겠습니다. 남은기간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한양대시험후기] 김성준 - 한양대학교 시험후기입니다.
다음글 [한양대시험후기] 박덕승 - 한양대학교 시험후기입니다.

목록
이정남 절대로 지쳐서는 안된다. 좀 더 집중해서 남은 시험에서는 더 좋은 성과를 내기 바란다. 꼭 합격하자. 아자 아자 화이팅!!! 합격!!! 합격!!! 합격!!!   [2014-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