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안내 편입정보 학습자료실 편입상담 모의고사 동영상자료실 수강신청 커뮤니티

커뮤니티

Home > 커뮤니티 > 강의후기

제목 [한양대시험후기] 박덕승 - 한양대학교 시험후기입니다.
글쓴이 이정남편입학원 등록일 2014-01-12 조회 30

안녕하세요 선생님

박덕승입니다.

12월 경희대를 마지막으로 약 10일정도 시험이 없었습니다.

2014년들어서 처음치는 시험이어서 조금 긴장도 되고, 설레기도 했습니다.

 

한양대 정책학과는 행정학과보다 세부적이고, 특성화되어있으며

법, 철학, 행정 등 다양한 분야를 배울 수 있는 학과입니다.

오래되지 않은 학과라 편입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편입생을 뽑았습니다.

 

시험은 오후라서 촉박하지 편안했습니다. 학원에서 지난 한양대 배치고사와 기출을 복습하면서

주의해야할 것들을 머릿속으로 떠올리면서 실수를 반복하지 않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학교에 도착하니 1시였고, 입실시간인 2시까지 스터디카드를 보면서 준비를 했습니다.

매번 앞자리에서 시험을 보다가 오랜만에 뒷자리에서 시험을 치게 되어서 편안했습니다.

 

매년 출제되는 written expression‍ 유형 2문제에서는 굵직굵직한 것들이 출제되었습니다.

enough to에서 to의 품사를 물어보는 문제와 what과 which를 구별하는 문제가 나왔습니다.

앞장의 논리 5~6문제는 단문형태의 문제였고, 어렵지않아서 시간을 아낄 수 있었습니다.

문제는 긴 형태의 더블블랭크문제와 독해였는데, 더블블랭크의 빈칸이 거의 지문의 끝에 나와있었고,

독해지문에서도 밑줄이 거의 지문 끝에 있어서, 끝까지 읽어야하는 지문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시험 중에서 조금 아쉬웠던 부분은, 중간에 너무 더워서 집중력이 한번 흐트러진 것입니다.

바로 뒤에 히터가 있어서 제 자리는 무척 더웠습니다. 빠르게 판단해서 히터를 끄던지, 옷을 한 겹 벗던지 선택했어야했는데,

무식하게 버텼고, 결국에는 반팔만 입고 시험을 쳤습니다.

앞으로 3번의 시험에서는 만약의 상황에 대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독해지문에서는 선물을 주는 것에 담긴 메세지가 피그말리온 효과가 있다고 했고, 제목을 찾는 문제였습니다.

저는 '비언어적 메세지로서 선물주는 것'이라는 제목을 골랐습니다.

또한 Wild West와 hero에 관한 지문이었는데, 저자의 의도, 목적을 고르는 문제였습니다. Wild West가 무엇인지

잘 몰랐지만, 문맥상 제대로 풀었던 거 같습니다.

공리주의에 대한 지문은 평소 스키마를 통해 시간을 단축할 수 있었습니다. 공리주의가 도덕적인 개념보다 결과를 중시한다는 개념이 나왔고,

문제는 아이가 빵을 훔쳤을 때 옳고 그름과 그 이유를 찾는 문제와 지문의 견해에 일치하는 문장을 찾는 지문이 나왔습니다.

문장 삽입과 배열문제도 나왔는데, 배열문제에서 헤맷습니다. artist와 reader가 제시문에 나왔는데,

생소했고, 시간에 쫒기듯이 풀었습니다.

음악과 샘플링, 그리고 저작권에 대한 이야기도 출제되었습니다.

배치고사와 수업시간에 수 없이 나왔던 스노든에 관한 이야기도 지문에 나왔는데, 시간이 촉박해서 제대로 풀지 못해 아쉬움이 남습니다.

마지막 문제는 푸틴이 한 말 중에 "shearing a pig ~~~ a little wool"이 의미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찾는 문제였습니다.

  최근 기출을 풀면서 제대로 집중을 못하고, 유기적으로 글을 읽지 못했습니다. 실력이 점점 줄어드는 것 같은 생각도 들어서

조금 위축되어있었습니다. 하지만 오늘 지문을 읽으면서 topic과 keyword를 까먹지 않게 표시를 해두고 읽었더니 이해가 잘 되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것이 가장 필요한 때인거 같습니다.

 

내일 중앙대시험은 아마 오늘 한양대보다 더 어렵고, 지문도 길거 같습니다.

매년 어휘가 어렵게 출제되는 만큼 당황하지 않고 차분하게 풀고 오겠습니다.

아침 9시까지 입실이라 늦잠잘까 걱정이 됩니다.ㅠㅠ

 

얼마전 선생님을 만나서 정말 반가웠습니다.

요즘같이 스스로가 너무 부족하다고 느낄 때 항상 선생님은 용기를 주시고 칭찬을 해주셨습니다.

꼭 남은 시험 잘 마무리해서, 합격 소식전해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합격 ! 합격 ! 합격!



이전글 [홍익대&한양대시험후기] 장견옥 - 홍익대, 한양대 시험후기입니다
다음글 [중앙대시험후기] 박덕승 - 중앙대학교 오전 시험 후기입니다

목록
이정남 그래 선생님도 덕승이 합격 소식을 기다린다. 1월에도 자습실에서 여일하게 공부하는 모습이 대견하다. 꼭 합격하자. 아자 아자 화이팅!!! 합격!!! 합격!!! 합격!!!   [2014-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