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안내 편입정보 학습자료실 편입상담 모의고사 동영상자료실 수강신청 커뮤니티

커뮤니티

Home > 커뮤니티 > 강의후기

제목 [중앙대시험후기] 김성준 - 중앙대학교(오후) 시험후기입니다.
글쓴이 이정남편입학원 등록일 2014-01-12 조회 33
선생님! 안녕하세요! 성준입니다.
주말 잘 보내셨습니까?! ㅎㅎ 저는 수업도 안듣고 자습과 본고사를 보면서 날자와 요일인식을 잘 못하고 있습니다ㅎㅎ 그만큼 영어공부에 빠져있다고 생각하며 남은 1주일도 더 집중하도록하겠습니다!!

오늘은 정말로 가고 싶은 학교인 중앙대(오후)시험을 봤습니다. 작년 기출문제를 보면서 중앙대는 생전처음보는 어휘에 엄청난 길이의 독해를 접했지만 '나만 모르는것이 아니고 나만 어려운것이 아니다'라고 생각하며 마인드컨트롤을 계속했습니다. 또 모르는 문제를 두번세번 읽어도 몰라서 과감히 넘기고 시간부족으로 독해를 찍지말자는 다짐했습니다. 다행히도 이러한 다짐들이 잘 적용되었던것같습니다. 시험장에는 2시 20분정도에 도착해서 스터디카드를 보면서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신기한게 어제 한양대에서 같은고사실에서 봤던사람들이 주위에 있어서 이상하게 반가운느낌도 났습니다ㅎㅎㅎ 시험지 파본 검사할때 유형변경여부와 어휘난이도를 봤는데 생각보다 어려운것같은게 없어서 자신감있게 시험을 시작했습니다. 어휘에서는 선생님이 많이 알려주셨던 vapid - inane, sediment - deposition, seasoned - adroit, purge - expatriation, revulsion - repulsion, suss out - recconoiter의 쉬운어휘들이 나왔습니다.... 근데 제일 아쉬운부분이 어휘입니다. inane을 insane으로보고 unkempt, urbane, inbred가 있어서 unkempt를 골랐습니다. 또 seasoned에서도 문맥상 해석하다가 오답을 골랐습니다. 대화도 한문제 나왔었는데 2개가 헷갈렸는데 모르겠어서 시간지체하지않고 체크하고 빠르게 넘어갔습니다. 문법에서는 수업때 많이 다뤘던 내용이 나왔습니다. 신체의 일부분 앞에 정관사the를 붙이는 ( bite him on foot)것이 나왔었습니다. 또 and 병치구문, place의 쓰임에 대한문제가 나왔었습니다. 논리도 헷갈리는것도 있었지만 어렵게 느껴지진 않았습니다. pariah, appurtenance, decry-cetacean의 어휘와 영어는 여러가지형태가 있다는 내용에서 derive가 나왔습니다. 또 누가 죽었는데 증거로 약병이 발견되고 검사와 비서가 나오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bottle as ( ) evidence ~ prosecute 비서의 내용이 이어져서 fabricated와 inculpate를 고민하다 fabricated를 골랐습니다. 독해는 정말 길었습니다.. 3.5점3문제를 비롯해서 나머지지문에서 내용일치, 타이틀, 문장삽입, 문장배열, 부적절한문장찾기등의 문제들이 나왔습니다. 내용은 무어의법칙, 남녀언어의 발달차이, 프로이드를 비판적으로 보는 시각, 브랜딩과 소비자의 구매하는것, circadian rhythm, Shifting perspective of Chinese painting의 수업때 다뤘던것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정답과 관련된 내용은 거의 뒤에 나왔지만 리딩스킬을 잘 이용해서 시간도 딱 맞게 풀고, 독해에서 함정도 있었지만 '출제자님.. 저는 이런거에 속지않습니다!'라고 생각하며 잘풀었습니다. 시험을 끝내고 느낌도 좋았습니다. 그래서 아쉬움이 더 많이 남는것같습니다. 평소 중앙대를 대비해서 어휘도 많이 준비했는데 어휘에서 틀린것이 너무나 아쉽습니다. 하지만 이미 지나간 시험이고 남은시험에서 나오면 실수하지않겠다고 생각하며 아쉬움을 떨쳐버리겠습니다. 아직 감기기운이 있는것같아서 오늘은 푹쉬면서 재충전을하고 다시 집중하도록하겠습니다. 선생님!! 날씨가 정말 많이 추워졌습니다! 선생님도 감기조심하세요!! 감사합니다!!! 합격!!!! 합격!!!!!! 합격!!!!!!!!!


이전글 [중앙대시험후기] 정재희 - 중앙대학교(오후) 시험 후기입니다
다음글 [성균관대시험후기] 김희정 - 성균관대 시험 후기입니다.

목록
이정남 남은 시험이 많지 않지만 결국 편입에 들어가는 대학은 단 한군데만 들어가는 것이다. 단 한군데만 합격하면 되는 것이다. 성대와 외대도 좋은 학교이다. 최선을 다해서 꼭 합격하자. 성대시험 이 후에 멋있는 시험 후기와 합격자 수기를 기다린다. 아자 아자 화이팅!!! 합격!!! 합격!!! 합격!!!   [2014-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