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안내 편입정보 학습자료실 편입상담 모의고사 동영상자료실 수강신청 커뮤니티

커뮤니티

Home > 커뮤니티 > 강의후기

제목 [성균관대시험후기] 김희정 - 성균관대 시험 후기입니다.
글쓴이 이정남편입학원 등록일 2014-01-16 조회 37

 

안녕하세요, 선생님

김희정입니다.

 

 이틀 연속 시험을 날리고 홍대 결과를 알게 된 어제까지 동요하다 이제 마음 잡았습니다.

지난 한양대, 중앙대 시험에서 압박감을 컨트롤 하지 못하고 제 정신으로 시험에 임하지 못한 자신에 대한 실망이 컸습니다.

긴 시험 일정에서 어느새 정신이 해이해진 것 뿐인데 지친다고 합리화하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지난 숙명여대 시험에 이어 오늘 성균관대시험은 한양, 중앙 시험에 비해서는 훨씬 나은 컨디션으로 임했습니다.

내일 외대, 이대 시험 때는 더 끌어 올려 최상의 컨디션으로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시험을 피드백 하자면 시간은 조금 남았는데요, 문제는 아리까리한 문제가 꽤 있었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지난 서강대, 홍대, 숙대를 본 후 오답에 일희일비하며 공부에 지장 받았기에 오늘은 지난 시험에 대해서는 아쉬움을 없애도록 하겠습니다.

 

내용을 피드백하자면 우선 어휘, 기억이 나지 않는데요, 5문제 정도 였던 것 같고 중요한 것은 매우 쉬웠다는 것입니다.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모든 어휘가 다 있었습니다. 워낙 쉬워서 어휘는 모든 학생들이 잘 봤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성대 역시 논리가 꽤 긴편이었는데요,  논리에서는 collocatation 문제와 빈칸 완성 문제가 나왔습니다. 논리 역시 잘 기억이 나지 않지만 his works on optimism blank out of his interest in~ 이런 문제여서 blank에 grow로 선택했습니다. 또 '식품회사의 더 영양가 있는 음식을 제공하려는 노력이 제약을 받고 있다. 왜냐하면 blank' 이런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blackberry사가 그 회사의 대주주인 다른 어떤 집단에 영향을 받아 타격을 받고 있다'는 내용의 논리 문제가 있었습니다.

 

 문법은 명사+분사 명사 수식 유형이 있었습니다.

 

독해는 중국 tv 방송의 일본에 대한 적개심 표현에 대한 내용, 알카에다가 쇠퇴하고 있다는 오바마의 주장과는 달리 알카에다는 재 정비하고 세력을 키우고 있다는 내용, 브라질의 관대한 연금 제도, 인간의 편의에 최적화되기 위한 로봇의 조건, 유물을 둘러싼 갈등- 박물관은 출토된 지역으로부터 유물을 빌리려 했지만 유물이 반환되지 않을 지도 모른다는 두려움과 복제품이 만들어질까 염려하여 지역 주민들은 반대한다는 내용, 작품성이 인정된 어느 작품이 영화로 만드는 편집 과정을 거치면서 오히려 영화는 흥행에 실패했다는 내용 등이 있었습니다. 중국 방송 지문에서는 주제, 내용일치, 알카에다 지문에서는 주제 not true 묻는 문제, 브라질의 연금제도 문제에서는 주제, 내용일치, 밑줄 그은 내용 문맥상의 의미 파악, 로봇 지문에서는 주제, 내용 일치 문제, 유물 지문에서는 주제 문제와 내용 일치 2개가 나왔습니다. 흥행 실패한 작품 내용은 주제와  tone 문제가 있었습니다. tone 문제에서는 선지에  ironical, critical 등이 있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성대는 내용 일치에서 not true는 거의 없었고 true가 많아 조금 더 까다롭게 느껴졌습니다.   

 

 오늘 편입 공부하는 마지막 날이네요. 게다가 내일은 드디어 저의 로망 학교인 외대를 보러갑니다.

그동안의 시험 결과가 어떻든, 선생님 말씀대로 마지막 학교인 외대가 저를 부를 수 있도록, 마지막 하루 끝까지 카르페디엠하도록 하겠습니다.

 

합격! 합격! 합격!!!!!!!!!!!!!!!!!!!!!!!!!!

 

감사합니다. ^^



이전글 [중앙대시험후기] 김성준 - 중앙대학교(오후) 시험후기입니다.
다음글 [성균관대시험후기] 김성준 - 성균관대학교 시험후기입니다.

목록
이정남 상태가 좋아졌다니 다행이다. 남은 시험 잘 치루어서 꼭 합격하기 바란다. 아자 아자 화이팅!!! 합격!!! 합격!!! 합격!!!  [2014-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