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안내 편입정보 학습자료실 편입상담 모의고사 동영상자료실 수강신청 커뮤니티

커뮤니티

Home > 커뮤니티 > 강의후기

제목 [편입기초문법] 신은지 - 강의 후기, 모의고사 후기
글쓴이 이정남편입학원 등록일 2014-01-26 조회 56

선생님께서 공부안해본 사람은 글도 제대로 못쓸것이라고 하셨는데, 그말이 정말 맞는것같습니다.ㅜㅜ

막상 쓰기시작하면 술술 잘 쓸수있을 것 같았는데 시작도 제대로 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앞으로 매달 꾸준히 강의 수기를 쓰면서 더 나아질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모의고사를 보니 어휘가 얼마나 중요한것인지 느낄수있었습니다. 단어를 모르니 한문장도 읽기가 어려웠습니다.

단어도 단어지만, 논리의 approach나, 문법을 어설프게만 알아서 오히려 문제풀때 헷갈렸습니다.

복습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꼈습니다.

그리고 집중력도 많이 흐트러졌었습니다. 집중력을 키우기위해 자습실에서 공부를 더 많이 해야겠습니다.

 

<1월 반성합니다>

강의초반에 어려운부분이 나오면 고개를 푹숙이고 이해하려고 노력하지 않았습니다. 피하기만 했습니다.

주말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했습니다. 수업만 겨우 따라갈수 있을 정도의 공부만하고

밑빠진 독에 물붓기 식의 공부를 했습니다. 지난 한달동안 공부를 하는 척만 했습니다.

스터디 카드를 작성만 하고 자주보지 않았습니다. 어휘공부에 많은 노력을 하지 않았습니다.

시간관리에 실패했습니다. 이것 저것 많은것을 하려다 보니 결국 어느것도 제대로 해내지 못하는 날이 많았습니다.

문법은 이론만 배우고 문제풀이를 많이해보지 않았습니다. 문제에 적용이 많이 서툴러져버렸습니다.

논리는 혼자 풀이를 해보기는 했지만 approach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했습니다.

 

 

오늘은 설명회가 있던 날이었습니다.

한달전 제가 설명회를 들으며 마음을 다잡았던 기억이 났습니다.

그리고 그때의 의지와는 조금 다른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는 저를 발견했습니다.

틀을 바꾸려고 나름대로 노력했던것 같은데, 정신차리고 보니 1월 한달동안 저는 그냥 '척'만 하는 학생이었습니다.

지금이렇게 그동안 저의 문제점들을 글로 쓰고나니

저는 정말 선생님께서 말씀하신 전형적인 공부못하는 학생에 속한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그리고 이대로는 절대로 편입에 성공할수 없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앞으로 계획>

2월강의 전까지 밀린 모든 것을 해놓고,

2월달부터는 기초문법반에서 배운것을 주말에 복습하고, 입문반(상)에서 배우는 것을 그날그날 평일에 복습하겠습니다.

2월달에는 단어에 좀더 집중하도록 하겠습니다.

2월달에는 좀더 여일하게, 처절히 공부하여 위에 쓴 문제점들을 모두 고칠수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선생님께서 말씀하시는 대로, 공부잘하는 사람의 틀을 갖추도록 원래의 저를 리셋하겠습니다.

 

 

25일. 선생님의 열정을 보았습니다. 선생님처럼 멋진 학생이 되고싶습니다. 많이 노력하겠습니다. 존경합니다 ^^

 

TV 드라마에나 나올법한 열정적인 선생님을 만나게 되어서 정말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선생님께 편입영어 뿐만아니라, 인생에대해 많은것을 배워가고 싶습니다.

적은 돈을 내지만, 그이상을 뽑아내야겠다고 <처음에 강의를 신청하며 그렇게 생각했습니다 ☞☜ ..헤헤/

 

carpe diem

선생님께 배울 수 있을때 제대로 배우자. 1년은 정말 눈깜짝할새니까. 현재를 잡겠습니다.

1월처럼 허송세월 보내지 않겠습니다. 후회없는 2월을 보내겠습니다.



이전글 [편입입문] 우성제 - 1월 강의후기 & 모의고사 후기입니다
다음글 [편입입문] 김다희 - 모의고사 후기

목록
이정남 그래 한 달 전에 은지를 보았던 것을 기억한다. 네 말대로 처음에는 조금 소극적인 학생이었지. 늘 앞에는 앉아 있었지만 선생님 강의를 제대로 소화하는 느낌이 없었다. 하지만 이번 강의 후기를 보면서 열린 마음을 느낀다. 아마도 2월에는 더 성장하는 은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그래서 내년에는 정말 멋진 합격자 수기를 쓸 수 있기를 간절히 기도한다. 아자 아자 화이팅!!! 합격!!! 합격!!! 합격!!!   [2014-01-26]